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이사장 : 정이기)이 중국 타이창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광양항의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하기 위해 1월 22일 타이창과 중국 소주시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는 중국의 중소항만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광양항의 지속적인 물량확보 및 신규화물 창출을 위해 그 동안 우리 공단에서 노력한 성과가 결실을 맺게 되는 것으로 그 결과가 주목된다.
광양항과 타이창항은 양 항만간의 화물 증대방안 및 상호 협력방안 협의를 통해 치열한 국제물류 경쟁 속에 동북아시아의 항만물류를 선점하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양항이 국제물류중심항으로서 뛰어난 지경학적위치와 최적의 항만여건 및 비즈니스 환경을 갖춘 항만이라면, 타이창항은 중국항만 중 가장 높은 컨테이너물동량 증가율을 기록한 항만으로 타이창항 배후경제권의 풍부한 물동량을 바탕으로 장강유역의 물류전초기지 항만으로 장래성이 매우 밝은 항만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기회로 광양항과 타이창항을 부정기적으로 운항중인 충칭라인이 주당 2~3항차 정기항로 개설을 검토 중에 있다.
또한 광양항 배후물류단지 1단계 입주업체인 주식회사 창명이 작년 12월 물류창고를 준공하여 중국 구룡제지(타이창) 유한공사와 수출계약을 체결, 월 5천톤의 고지를 광양항을 이용하여 타이창항으로 수출할 계획으로 있어 중칭라인의 정기항로 개설에 청신호를 주고 있다.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항간의 안정적인 물동량을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항만간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통해 양항간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예정으로 항만간의 상생 협력결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송아랑 기자
이는 중국의 중소항만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광양항의 지속적인 물량확보 및 신규화물 창출을 위해 그 동안 우리 공단에서 노력한 성과가 결실을 맺게 되는 것으로 그 결과가 주목된다.
광양항과 타이창항은 양 항만간의 화물 증대방안 및 상호 협력방안 협의를 통해 치열한 국제물류 경쟁 속에 동북아시아의 항만물류를 선점하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양항이 국제물류중심항으로서 뛰어난 지경학적위치와 최적의 항만여건 및 비즈니스 환경을 갖춘 항만이라면, 타이창항은 중국항만 중 가장 높은 컨테이너물동량 증가율을 기록한 항만으로 타이창항 배후경제권의 풍부한 물동량을 바탕으로 장강유역의 물류전초기지 항만으로 장래성이 매우 밝은 항만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기회로 광양항과 타이창항을 부정기적으로 운항중인 충칭라인이 주당 2~3항차 정기항로 개설을 검토 중에 있다.
또한 광양항 배후물류단지 1단계 입주업체인 주식회사 창명이 작년 12월 물류창고를 준공하여 중국 구룡제지(타이창) 유한공사와 수출계약을 체결, 월 5천톤의 고지를 광양항을 이용하여 타이창항으로 수출할 계획으로 있어 중칭라인의 정기항로 개설에 청신호를 주고 있다.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항간의 안정적인 물동량을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항만간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통해 양항간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예정으로 항만간의 상생 협력결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송아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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