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무역 1,138개사 검사 실시 예정 올해 관세청은 외환조사 분야에서 환율의 안정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불법적인 외환거래 단속을 중점 업무방향으로 설정하고, 상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주요 대상은 △법령을 위반한 무역대금 미회수부터 △가상자산 등 대체수단을 악용한 변칙적 무..
수출 및 투자지표의 회복흐름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올해 경제흐름을 신중하게 전망하며 안정 중심의 경영기조를 고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전국 2,208개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이 바라본 2026 경제?경영 전망’조사에 따르면 국내 기업 4..
홍콩항공 카고(HKAC)는 모회사인 홍콩항공으로부터 A330-200P2F를 1월 8일 인수하고 화물 스페이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도로 화물기 기단은 6대로 늘어났으며 기존 5대의 화물기는 A330-200F이며 모든 항공기는 모회사인 홍콩항공으로부터 드라이리스 형태로 운영 중이다. 한..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은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추진하는 2026년 통합물류 위탁 용역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지오영은 2026년 한 해 동안 센터가 공급하는 희귀·필수의약품에 대해 입고, 보관, 출고, 배송에 이르는 물류 전 과정을 책..
LX판토스는 ‘메가와이즈 청라 물류센터’가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가 운영하는 LEED는 전 세계 186개국 기업과 기관이 활..
아시아태평양 항공 시장은 화물과 여객 수요 모두 강세를 이어갔다.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에 따르면 11월 화물 물동량은 동남아시아와 인도의 수출 활동, 전자상거래 및 재고 연말 관리에 힘입어 6.2% 성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화물 운송 능력은 7.2% 증가했고 적재 계수는 ..
- 1월 10일, 에어제타 신규 CI 입힌 1호기 인천국제공항 안착 - 에어인천-아시아나 화물 통합 후 첫 도장 항공기… ‘화학적 결합’ 완료 상징 대한민국 유일 대형 화물 전문 항공사 에어제타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CI)를 입힌 첫 번째 항공기(Livery 1호기)를 ..
AIT 월드와이드로지스틱스코리아는 12월 18일 부로 사무실을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환경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 주소는 다음과 같으며 전화번호 및 팩스, 이메일은 기존과 동일하다.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발행인 강준규 AI 브리핑에는 글로벌경영인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우선, 요약하자면 글로벌 경영인은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 경영의 전략적 리더십을 발휘하며, 다양한 국가와 문화를 이해하고 조율하는 전문 경영인을 의미하고 있다. 또한 국제적 시각..
카타르 카고는 올해 2분기부터 화물 운항 허브를 기존 하마드 공항(DOH)에서 도하 국제공항(DIA)로 변경한다. 이번 변경은 전용 화물기 운항만 적용되며 여객 화물(벨리카고)은 여전히 DOH 중심으로 운영된다. 카타르 카고는 이번 이전은 DOH의 여객.벨리 수요 증가에 따른 포화 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