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OZ 강주안 사장, 신뢰경영 CEO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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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 2007.12.26 18:39   수정 : 2007.12.26 18:39
아시아나항공 강주안(姜柱安) 사장은 지난 12월 11일(화) 오전 11시 서울 한국언론회관 프레스센터에서 ‘2007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을 수상했다.
‘2007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은 부패 없는 신뢰한국 및 투명하고 맑은 신뢰기업문화의 정착을 위한 것으로 국가청렴위원회와 전국경제인연합회의 후원으로 실시되었다.
금번 대상은 年5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 중 노사분규가 있었거나 CEO 도덕성 상실 등을 이유로 사법기관에 소환된 기업 및 공정거래법을 위반한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중 부패지수가 높은 자치단체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공정하고 엄격한 기준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아시아나항공은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기본으로 영국의 항공산업전문 평가기관인 Skytrax社로부터 ‘5성 항공사’에 선정되는 등 안전과 서비스에 있어서 최우수 항공사임이 증명되었고, 지난 1994년부터 UNICEF와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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