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A, 성수기 타이트한 선복 운용 전망
최근 태평양항로안정화협정(TSA)의 컨테이너선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현재의 아시아 항만에서 화물증가와 무난한 지체현상을 보이고 있으나 오는 10월 중에는 화물량 급증과 선복량 부족현상이 빚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TSA 관계자는 2008년에 ‘잠재적인 어려운 성수기’에 파급효과가 일어난다고 내다보았다.
최근 TSA 자체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여름 사이에 선적량 수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 내에서와 아시아-유럽의 무역성장으로 아시아 항만, 상해, 홍콩, 싱가포르, 콜롬보에 지체현상은 증가했고 더불어 2006년에 비해 매달의 화물량 급증은 물론 선복량도 증가했다.
무역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성수기 때에 해운업 물동량 처리에 있어 미국의 수입업자의 공급망이 지체되는 것이 우려되고 있다.
“1분기 보다 하락했음에도 2007년 여름에 화물처리는 7~8%로 안정적인 수준이다.
TSA에 따르면 지난 2006년 6월에 31만 8,000FEU보다 16.4% 상승한 37만FEU로 집계됐다.
탄력적인 화물 성장의 발맞추기 위해 지난 7월 1일부로 중국수출하는 화물에 대해서는 할증료를 부과해 지체를 막는 것을 제안했다.
TSA 선사들은 북방의 많은 화물량 및 남방 중국 서비스와 함께 평균 95%에 선복량과 아시아의 모든 노선이 있다.
10월까지 태평양횡단으로 운송되는 화물에 대해 8월부터 사전예약시스템을 제안했다.
2008년에 노동자들의 파업과 철도사에 노조로 공급망을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미국에 해상운송서비스는 미국의 서해경유 보다 파나마에서 경유하는 것이 빠르다.
TSA컨테이너선사 관계자는 2008년에는 요구사항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고, 2007년 동안 해상운송서비스 수요량이 최근 7만 FEU로 집계됐다.
TSA의 론 위도우(Ron Widdows) 회장은 “대부분 2007년 요구 예상은 기존예상보다 적당한 성장이 반영돼 동해 해상서비스 성장이 탄탄해 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우리 고객들은 앞으로의 미국주식시장에 급격한 변동에도 2분기 컨테이너 해운 부문은 올해 아시아-유럽의 물동량과 마지막분기까지 크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위도우 회장은 2007년의 컨테이너선에 주요관계와 2008년의 공급망에 분열은 아시아 항만지체 및 노동생산성의 비효율화, 트럭과 철도비용의 상승, 수용량 등에서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로스앤젤레스 Long Beach 항만은 미국거래의 중요관문으로 미래비용과 항만 트럭킹서비스(trucking service)의 공급을 제안했다.
연료창고에 1톤당 400달러에 연료비용이 들고, 위도우 회장은 2008년에는 해양운송인경제가 보다 큰 요인으로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TSA 컨테이너 선사 관계자는 2007년 사이에 수용능력이 9.7%가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8월동안 혼잡한 정체와 10월 성수기에 매주동안 공간에 압력을 가한다.
아시아 화물의 지연과 부주의한 사고 및 항만노조와 지역, 국내수송이 문제를 만들었다.
아시아-미국의 공급망 구조는 현재 수용량을 본질적으로 수정할 필요가 있다. 화물은 이번 노조를 미국에서는 원만하게 해결해야 한다“ 며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말했다.
TSA 컨테이너 선사의 14사는 K라인, (CMA-CGM), 엠에스씨(MSC), 코스코(Cosco), 엠오엘(MOL). 에버그린(Evergreen), 엔와이케이(NYK), 한진(Hanjin), 오오씨엘(OOCL), (Hapag-Lloyd), 양밍(Yangming), 현대상선(Hyundai Merchant Marine), 짐라인(Zim) 등이 있다.
최근 태평양항로안정화협정(TSA)의 컨테이너선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현재의 아시아 항만에서 화물증가와 무난한 지체현상을 보이고 있으나 오는 10월 중에는 화물량 급증과 선복량 부족현상이 빚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TSA 관계자는 2008년에 ‘잠재적인 어려운 성수기’에 파급효과가 일어난다고 내다보았다.
최근 TSA 자체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여름 사이에 선적량 수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 내에서와 아시아-유럽의 무역성장으로 아시아 항만, 상해, 홍콩, 싱가포르, 콜롬보에 지체현상은 증가했고 더불어 2006년에 비해 매달의 화물량 급증은 물론 선복량도 증가했다.
무역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성수기 때에 해운업 물동량 처리에 있어 미국의 수입업자의 공급망이 지체되는 것이 우려되고 있다.
“1분기 보다 하락했음에도 2007년 여름에 화물처리는 7~8%로 안정적인 수준이다.
TSA에 따르면 지난 2006년 6월에 31만 8,000FEU보다 16.4% 상승한 37만FEU로 집계됐다.
탄력적인 화물 성장의 발맞추기 위해 지난 7월 1일부로 중국수출하는 화물에 대해서는 할증료를 부과해 지체를 막는 것을 제안했다.
TSA 선사들은 북방의 많은 화물량 및 남방 중국 서비스와 함께 평균 95%에 선복량과 아시아의 모든 노선이 있다.
10월까지 태평양횡단으로 운송되는 화물에 대해 8월부터 사전예약시스템을 제안했다.
2008년에 노동자들의 파업과 철도사에 노조로 공급망을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미국에 해상운송서비스는 미국의 서해경유 보다 파나마에서 경유하는 것이 빠르다.
TSA컨테이너선사 관계자는 2008년에는 요구사항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고, 2007년 동안 해상운송서비스 수요량이 최근 7만 FEU로 집계됐다.
TSA의 론 위도우(Ron Widdows) 회장은 “대부분 2007년 요구 예상은 기존예상보다 적당한 성장이 반영돼 동해 해상서비스 성장이 탄탄해 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우리 고객들은 앞으로의 미국주식시장에 급격한 변동에도 2분기 컨테이너 해운 부문은 올해 아시아-유럽의 물동량과 마지막분기까지 크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위도우 회장은 2007년의 컨테이너선에 주요관계와 2008년의 공급망에 분열은 아시아 항만지체 및 노동생산성의 비효율화, 트럭과 철도비용의 상승, 수용량 등에서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로스앤젤레스 Long Beach 항만은 미국거래의 중요관문으로 미래비용과 항만 트럭킹서비스(trucking service)의 공급을 제안했다.
연료창고에 1톤당 400달러에 연료비용이 들고, 위도우 회장은 2008년에는 해양운송인경제가 보다 큰 요인으로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TSA 컨테이너 선사 관계자는 2007년 사이에 수용능력이 9.7%가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8월동안 혼잡한 정체와 10월 성수기에 매주동안 공간에 압력을 가한다.
아시아 화물의 지연과 부주의한 사고 및 항만노조와 지역, 국내수송이 문제를 만들었다.
아시아-미국의 공급망 구조는 현재 수용량을 본질적으로 수정할 필요가 있다. 화물은 이번 노조를 미국에서는 원만하게 해결해야 한다“ 며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말했다.
TSA 컨테이너 선사의 14사는 K라인, (CMA-CGM), 엠에스씨(MSC), 코스코(Cosco), 엠오엘(MOL). 에버그린(Evergreen), 엔와이케이(NYK), 한진(Hanjin), 오오씨엘(OOCL), (Hapag-Lloyd), 양밍(Yangming), 현대상선(Hyundai Merchant Marine), 짐라인(Zim)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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