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코리아, 고등학생 창업 교육 프로그램 런칭

  • parcel
  • 입력 : 2007.03.26 09:39   수정 : 2007.03.26 09:39
FedEx 코리아(한국지사장 : 채은미)와 JA Korea(회장 : 김태준)는 3월 26일 민족사관고 등 국내 6개 특수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 프로그램(JA International Trading)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경제 교육 기관인 JA(Junior Achievement)가 주최하고 FedEx가 후원하는 이번 고등학생 창업 교육 프로그램은 호주, 홍콩에서도 개최되며 국내에는 민사고, 서울여상, 유한공고, 덕수정보산업고, 세명컴퓨터고, 외고 경제 동아리 등 총 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각 학교에서 이루어지게 된다.
JA International Trading은 FedEx 직원 자원봉사자 및 대학생 봉사자가 직접 각 학교로 파견되어 주 1회로 진행이 된다.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그룹별로 창업을 위한 사업 계획부터 주식 매매, 직원 고용 및 경영 의무 이행, 제품 생산 및 수출입 과정들을 배움으로써 기업 운영을 체험하고 시장 경제 원리를 습득하게 된다. 특히,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창업 아이템과 결과물을 중심으로 국내 선발 대회를 거친 후 호주, 홍콩 각 국에서 선발된 학생 대표팀들과 함께 국제 경쟁 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실제 시장에서 그들의 물건을 직접 팔고 홍보하는 등 선의의 경쟁을 벌임으로써, 글로벌 무역 지식을 함양하고 제품 유통에 대한 경험을 쌓을 뿐 아니라 프로모션과 영업, 팀워크, 위기관리,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귀중한 기회를 얻게 된다.
FedEx 코리아 채은미 지사장은 “이번 JA International Trading은 고등학생들이 직접 사업을 계획하고 경영해보게 함으로써 세계 경제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쉽, 국제 경제 및 윤리경영에 대한 이해를 고양시키고자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FedEx는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JA International Trading은 올해 국내를 비롯 홍콩, 호주를 시작으로 2009년까지 일본, 중국, 싱가포르, 대만, 뉴질랜드 등 11개국으로 확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 주식회사 제이에스인터네셔널코리아
    동종업종 10년이상 / 초대졸이상
    01/31(금) 마감
  •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계열사 경력직 채용(구, 현대종합상사)
    4년 이상 / 대졸 이상
    01/31(금)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