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교통부가 지난 6월 1일부터 항만보안료를 징수한다고 발표하였으나, 3개월이 지난 현재 다롄, 텐진, 친황도우, 잉커우, 심천 등 일부 항만만이 징수를 시작했고, 나머지 항만들은 관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항만보안료 징수의 난항은 항만 간의 경쟁격화와 항만운영기업의 경영이념 및 항만산업 내 유기적인 협력부족 등에 기인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2005년 중국의 화물처리량이 48.5억 톤, 컨테이너 처리량 7,564만 TEU인 점을 고려할 때 징수할 수 있는 항만보안료는 약 12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러한 항만보안료 징수의 난항은 항만 간의 경쟁격화와 항만운영기업의 경영이념 및 항만산업 내 유기적인 협력부족 등에 기인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2005년 중국의 화물처리량이 48.5억 톤, 컨테이너 처리량 7,564만 TEU인 점을 고려할 때 징수할 수 있는 항만보안료는 약 12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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