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물류센터 본격가동 실시, 시장점유율 5%이상 확대
아시아, 유럽 및 미주를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
[img:대전허브터미널.jpg,align=,width=400,height=245,vspace=0,hspace=0,border=1]
종합물류기업 현대택배가 국내?외에 대대적인 인프라 확대 및 공격경영에 나서고 있어 시장의 비상한 주목을 받고 있다.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종합물류기업 인증제에서 현대택배 단독으로 인증을 받아 글로벌 종합물류사업에 한층 가속도를 내고 있는 현대택배는, 지난 10월 22일 새벽0시를 기해 국내최대터미널인 ‘대전허브터미널’의 정식가동을 시작했다.
지난 2004년 공사를 시작한 이래 만3년만에 처음으로 그 위용을 드러낸 대전허브터미널은 지하1층, 지상6층 규모에 단일 택배터미널로는 국내최대규모인 자동분류기 2기와 수동분류기 2기를 탑재하고 하루 30만박스를 단독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미래지향형 인텔리전스 물류센터이다.
특히 대전허브터미널은 전국 터미널과의 연계시간을 기존보다 50%이상 대폭 단축하여 배송효율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자동화설비와 터미널내 무인 원격조정시스템 구축으로, 터미널 효율은 최상을 유지하면서 운영비용은 기존터미널보다 30%이상이 절감되도록 설계됐다.
현대택배는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현재 시스템에서, 첨단허브터미널의 가세로 향후 최소 5%이상 시장점유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함께 현대택배는 매년 30~40%이상씩 고속성장하는 국내 의류물류시장에서의 1위 고수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22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순수 의류전용터미널을 대전허브터미널과 동시에 가동을 시작했다. ‘의류전용터미널’은 단순 의류물류를 처리하는 시스템에서 탈피, 입출고 업무에서 재고관리 및 태그(tag)작업까지 의류에 대한 원스톱 종합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첨단터미널이다.
이번 의류전용물류센터의 오픈으로 현대택배는 국내 택배업계 최초로, 하루 24시간 의류물류센터를 가동하며 당일 배송서비스 구현까지 실현하게 되었다.
그동안 국내택배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경안의류터미널’을 운영하며, 1,000여개 의류업체에 택배서비스를 제공해오던 현대택배는, 경안의류터미널의 두배 규모인 경기도 이천의 의류전용물류센터를 추가로 보유함으로써, 명실공히 의류택배시장의 절대강자임을 대내외에 천명하게 됐다.
국내물류시장에서의 공격적인 인프라구축과 함께 현대택배는 해외시장개척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국내기업들에게 물류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중국시장에, 국내물류기업 최초로 진출하여 중국물류시장 개척의 선구자적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는 현대택배는, 지난달에는 독일 함부르크에 현대택배 유럽법인을 출범시키며, 중국 시장을 넘어 유럽물류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택배 유럽법인은, 해상 및 항공분야 포워딩을 중심으로 3자물류 및 육상운송을 유럽전역에서 종합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내년부터 진출을 목표로 현재 베트남, 인도등 10여개국가에 대한 사업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현대택배는 향후 5년안에 아시아, 유럽 및 미주를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완성해 세계 굴지의 종합물류회사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을 마련해 놓고 있다.
한편, 대외 위상강화와 공격경영을 위해 지난달 본사사옥을, 광화문사옥에서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빌딩으로 확장이전한 현대택배는 현재 시장 공략의 고삐를 바짝 당기고 있으며, 이와함께 지난 12일 409만주에 이르는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자본금 확충을 통한 성장전략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택배 김병훈대표이사는 “향후 현대택배는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위상에 맞게, 국내?외에 대한 공격적인 인프라 구축과 함께 내부적으로 내실경영을 강화하여, 외형과 내형에서 모두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것”이라며 “우수한 인적자원, 선진수준의 IT기술등 그동안 현대택배가 쌓아온 강점을 바탕으로, 향후 수년안에 세계적인 물류회사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김석융 기자
아시아, 유럽 및 미주를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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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물류기업 현대택배가 국내?외에 대대적인 인프라 확대 및 공격경영에 나서고 있어 시장의 비상한 주목을 받고 있다.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종합물류기업 인증제에서 현대택배 단독으로 인증을 받아 글로벌 종합물류사업에 한층 가속도를 내고 있는 현대택배는, 지난 10월 22일 새벽0시를 기해 국내최대터미널인 ‘대전허브터미널’의 정식가동을 시작했다.
지난 2004년 공사를 시작한 이래 만3년만에 처음으로 그 위용을 드러낸 대전허브터미널은 지하1층, 지상6층 규모에 단일 택배터미널로는 국내최대규모인 자동분류기 2기와 수동분류기 2기를 탑재하고 하루 30만박스를 단독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미래지향형 인텔리전스 물류센터이다.
특히 대전허브터미널은 전국 터미널과의 연계시간을 기존보다 50%이상 대폭 단축하여 배송효율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자동화설비와 터미널내 무인 원격조정시스템 구축으로, 터미널 효율은 최상을 유지하면서 운영비용은 기존터미널보다 30%이상이 절감되도록 설계됐다.
현대택배는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현재 시스템에서, 첨단허브터미널의 가세로 향후 최소 5%이상 시장점유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함께 현대택배는 매년 30~40%이상씩 고속성장하는 국내 의류물류시장에서의 1위 고수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22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순수 의류전용터미널을 대전허브터미널과 동시에 가동을 시작했다. ‘의류전용터미널’은 단순 의류물류를 처리하는 시스템에서 탈피, 입출고 업무에서 재고관리 및 태그(tag)작업까지 의류에 대한 원스톱 종합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첨단터미널이다.
이번 의류전용물류센터의 오픈으로 현대택배는 국내 택배업계 최초로, 하루 24시간 의류물류센터를 가동하며 당일 배송서비스 구현까지 실현하게 되었다.
그동안 국내택배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경안의류터미널’을 운영하며, 1,000여개 의류업체에 택배서비스를 제공해오던 현대택배는, 경안의류터미널의 두배 규모인 경기도 이천의 의류전용물류센터를 추가로 보유함으로써, 명실공히 의류택배시장의 절대강자임을 대내외에 천명하게 됐다.
국내물류시장에서의 공격적인 인프라구축과 함께 현대택배는 해외시장개척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국내기업들에게 물류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중국시장에, 국내물류기업 최초로 진출하여 중국물류시장 개척의 선구자적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는 현대택배는, 지난달에는 독일 함부르크에 현대택배 유럽법인을 출범시키며, 중국 시장을 넘어 유럽물류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택배 유럽법인은, 해상 및 항공분야 포워딩을 중심으로 3자물류 및 육상운송을 유럽전역에서 종합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내년부터 진출을 목표로 현재 베트남, 인도등 10여개국가에 대한 사업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현대택배는 향후 5년안에 아시아, 유럽 및 미주를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완성해 세계 굴지의 종합물류회사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을 마련해 놓고 있다.
한편, 대외 위상강화와 공격경영을 위해 지난달 본사사옥을, 광화문사옥에서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빌딩으로 확장이전한 현대택배는 현재 시장 공략의 고삐를 바짝 당기고 있으며, 이와함께 지난 12일 409만주에 이르는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자본금 확충을 통한 성장전략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택배 김병훈대표이사는 “향후 현대택배는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위상에 맞게, 국내?외에 대한 공격적인 인프라 구축과 함께 내부적으로 내실경영을 강화하여, 외형과 내형에서 모두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것”이라며 “우수한 인적자원, 선진수준의 IT기술등 그동안 현대택배가 쌓아온 강점을 바탕으로, 향후 수년안에 세계적인 물류회사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김석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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